허니문리조트


뉴욕 마이애미

移몄엘 USA

:: 뉴욕


꿈의 거리 - 5번 가, 해리가 샐리를 만날 때 - 워싱톤광장. 사랑은 결코 미안하다고 말하지않는다 - <러브 스토리>의 센트럴 공원
세계정치, 경제,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뉴욕 시는 그 화려함과 명성으로 인해 과히 세계의 수도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도시이며 뉴요커 또한 그러한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 도시이다. 1609년 영국인 헨리 허드슨이 현재의 허드슨강을 거슬러 올라 맨해튼 지역을 탐사한 이래로 유럽에 알려지게 된 뉴욕은 아메리카 원주민 사에 MANNA HATTA(ISLAND OF HILLS)라 불려졌던 곳이 오늘날 MANHATTAN이라는 지명으로 굳어지게 되었다.
1625년 네덜란드의 뉴 암스테르담이라는 식민지로 출발한 뉴욕은 1664년 영국의 식민지로 병합된 이후 뉴욕이라는 지명을 얻게 되었고 18세기를 거쳐 19세기 이후 세계최대의 도시로 급성장,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도시로 발전하게 되었다.
매년 2천만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도시-뉴욕, 세계인종의 전시장 이며,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것과 추한 것 을 동시에 갖고 있고 뉴욕에 없는 것은 세계 어느 곳에도 없다 라고 말하는 도시. 뉴욕은 전 세계인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누구나 일생에 한번쯤은 오고 싶어 하는 세계인의 도시라 할 수 있겠다.
::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은 미국민이 영국을 상대로 독립전쟁을 일으킨 것을 보고 이에 용기를 얻어 프랑스 국민이 전제 군주제에서 공화체제로 전환시킨 시민 혁명의 승리 원동력이 된 것을 감사의 뜻으로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기증했다.
:: 백악관
수도인 워싱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펜실베이니아가(街)에 있다. 백악관을 포함한 주위 부지는 모두 7만 2000m2이다. 1800년 제2대 대통령 J.앤덤스 때 완성되어 1814년 대영(對英)전쟁때 소실되었다가 재건 후 외벽을 하얗게 칠한데서 이 명칭이 생겼고, 제26대 대통령인 테오도르 루스벨크 때 정식명칭이 되었다.
:: 엠파이어 빌딩
엠파이어 빌딩은 1928년공사를 시작하여 1931년에 완공된 가장 빠른 공법을 택해 한 주에 4층씩 쌓아 올려 불과 24주만에 골격을 완성했으며, 엠파이어 빌딩을 102층으로 지은 이유는 네텔란드에서 들어온 영국의 필그림 교도가 버지니아로 행해 중에 첫발을 내디딘 102명의 인원을 상징하기 위해 엠파이어빌딩을 102층으로 만들었다.
:: 록펠러 센터
1929~1940년 뉴욕 시 중심가에 건설된 복합건물로 면적 5헥타르(ha)에 석회석 건물 14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능적인 높이·채광 및 왕래의 편리함 따위로 사무실 건축의 전형이 되었다. 그리고 록펠러 빌딩 앞에는 매년 크리스마스에 세계에서 제일 큰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된다.
:: 그라운드 제로
2001년 9월 11일 발생한 미국 뉴욕의 111층 세계무역센터(WTC) 쌍둥이 빌딩과 위싱턴의 국방부 건물에 대한 항공기 동시다발 자살테러 사건 현장 일어 난 곳으로 지금 한창 새로운 건물을 짓기 위해 공사중 입니다.
::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세계 3대 미술박물관 중의 하나인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은 1870년 뉴욕의 유니언리그 클럽회원들의 노력으로 정식 설립인가 받았고 1872년 5번가에 있던 도드워스 빌딩 안에 개관하였다가 위치를 옮겨 지금의 장소에 자리잡은 것은 1880년이다.
:: 유엔본부
전쟁방지와 평화유지를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UN)은 모든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증진하는 역할을 하는 국제기구이다. 활동은 크게 평화유지활동 군비축소 활동·국제협력활동으로 나뉘며,주요기구와 전문기구 보조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 월 스트리트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가로, 1792년 창립된 세계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주식(증권) 거래소를 비롯하여, 대증권회사 ·대은행이 집중되어 있어, 세계 자본주의 경제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다.
:: 센트럴 파크
센트럴 파크는 바쁘고 소란스러운 맨하튼에서 한가로움을 즐 길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여러 개의 연못이 있는 아름다운 공원에는 울창한 나무들과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다. 남북4Km, 동서 800m의 폭을 지닌 세계에서 가장 큰 인조공원이다.
:: 차이나타운
차이나 타운은 Little ltaly와 근접하고 있으며 규모가 크다.
:: 뮤지컬
팬텀 오브 오페라는 1989년 초연을 시작할때 무대장치비용이 $800만불이라는 천문학적인 돈이 들여만든 작품으로 오늘날까지 최장수 뮤지컬로 오케스트라 좌석에서 관람을 권하는 브로드웨이에서 가장인기 있는 오페라중의 하나이다.
:: 소호거리
미국 현대 예술의 진원지이며, 세계 현대 예술및 패션, 디자인 등의 의 중심지이며 화랑가의 거리입니다.
:: 워싱턴 광장
워싱턴 대통령 기념탑 및 뉴욕대학 캠퍼스
:: 그리니치 빌리지
워싱턴광장 일대에 있으며 별로 알려지지 않은 무명화가·작가·연예인들이 살고 있다. 북쪽은 14번가(街), 동쪽은 브로드웨이 남쪽은 휴스턴가, 서쪽은 허드강스(江)이 경계가 된다.
:: 요한 대성당
1892년 12월 27일 건축을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건축중'에 있는 성당으로 유명하다. 100년 이상 건축중인 미완성의 성당

허니문리조트 공유하기

1:1카톡문의